메멘토 모리와 아모르파티. '죽음을 기억하라'와 '운명을 사랑하라'는 죽음과 삶이라는 상반된 의미의 조합이지만 결국 같은 방향을 바라봅니다. 내가 언젠가 죽을 것이니 살아 있는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하라는 것이고, 그러니 지금 네가 처한 너의 운명을 사랑하라는 것이죠. 저는 이런 태도가 자존 같습니다. 어떤 위치에 있건, 어떤 운명이건 스스로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것.
- 박웅현의《여덟 단어》중에서 -
* 삶의 진정한 고수는 누구일까요? 자기 자신을 존중할 수 있는 사람이 고수입니다. 다른 사람까지 존중한다면 고수 중의 고수입니다. 여기에다 사랑까지 할 수 있다면 두말할 나위가 없는 최고수입니다.
좋은 글 올려주셔서 오늘 '독자가 쓰는 아침편지'에 선정되신 문현우님께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.
- 민족의 명절, 추석 (9.9 ~ 9.11) 가족과 함께하는 옹달샘 웰니스 여행 - 안녕하세요. 옹달샘 스테이 담당 아침지기 이효정입니다.
민족의 명절 추석이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. 이번 추석, 깊은산속 옹달샘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하면 좋은 생활명상법을 통해 서로를 조금 더 깊게 바라볼 수 있는 테마명상으로 2박3일 자연명상 스테이를 진행합니다.
1박2일 이상 명절기간 오롯하게 혼자 휴식하며 건강을 살필 수 있는 시간, 가족들과 자연에서 소통하고 경험하는 시간, 사람 살리는 식사와 옹달샘 그린 스파에서의 휴식의 시간, 충주의 웰니스 자유여행지 소개 등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일정이 이어집니다. (예약은 스테이와 동일하게 1박2일 단위로 가능합니다.)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어 올 추석 웰니스로 더 건강해 지는 옹달샘 자연명상 스테이를 지금 신청하세요.